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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교환/수리 규정

 

제품의 보증기간 규정
1)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 보증서(구입영수증도 유효)에 의하여 합니다.

2) 당사 규정과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 보증서의 기간이 상이할 경우는 고객이 제시한 보증서(영수증 등)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3) 제품의 보증기간은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정합니다.
- 제품의 무상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으로 적용합니다. 
- 중고품 구입의 보증기간은 별도로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보증기간은 6개월로 적용합니다.

4)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포함)가 없는 경우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 위원회 고시)에 따라 제품의 생산년월에 3개월 감안(유통기간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 후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초기불량 처리규정

1) 제품구입후 15일 이내의 발생한 불량은 영수증의 구매일자 기준으로 새제품으로 교환 처리합니다.
2) 초기불량시 구매한 원래상태로 (악세서리 포함) 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악세서리를 제외하고 발송한 경우에는 악세서리를 제외하고 교환 처리합니다.
4) 제품의 손상 시 제품교환처리가 불가 하오니 취급에 유의하시기 주시기 바랍니다. (PANEL 손상, 외형케이스 스크래치 및 파손)


무상/유상 서비스 분류

무상처리
1) 제품보증기간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 상의 고장 및 결함 발생시 
2) 유상 A/S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동일고장 발생시


품질보증 상세 안내

유상처리
1) 무상서비스 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한 성능 불량 및 고장시
2) 제품보증기간에 상관없이 고객 사용 중 부주의 및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시
3) 당사 또는 당사에서 위임한 서비스 기사 이외의 사람이 제품의 구조, 성능, 개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한 고장 
4) 제품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사용자의 전원이상 및 주변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시 
5) 제품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 고장 및 결함시 
6) 제품보증기간내에 소비자의 사용미숙으로 인한 서비스 건 유상처리(운송비, 출장비 청구) 
7) 제품보증기간이 경과된 소모성부품의 교환은 유상 처리함. 유상교환된 소모성부품의 보증기간은 3개월로 정한다)
8) 제품보증기간이 경과되어 유상 교환된 소모성부품의 보증기간은 3개월입니다.

유상서비스 가격책정
- 일반적 유상비용 : 운송비 + 부품료 +기술료 
- 증상이 없는 유상비용 : 운송비+기술료 
- 부품료 및 기술료는 당사의 기준으로 정하여 청구합니다. 
- 기술료는 수리의 소요시간 및 수리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합니다.

교환불가대상
- 구입한지 1개월이 경과된 정상동작제품 
- 개인의 취급 및 부주의로 인한 제품손상의 경우 
- 다른 목적으로 제품을 분해 및 개조한 경우

서비스 불가대상
- 제품의 제조번호라벨이 없을 경우, 원칙적으로 당사에서는 A/S의 의무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품의 제조번호라벨이 훼손되거나, 없을 경우 A/S 기간의 산정이 불가하여 처리에 어려움이 발생 하오니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만일 제조번호라벨을 훼손하신 경우 무상 A/S 처리기간 이내라도 유상 A/S 처리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을 국내에서 사용이 아닌 해외에서 사용 중 발생한 불량은 서비스 처리가 불가합니다.


A/S 처리절차

- 초기 불량으로 제품 교체 시 반드시 구매하신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 제품 A/S 입고 후 최대 3개월까지 보관됩니다.
- 입고 후 3개월이 지나면 폐기 처리됩니다.
- 당사의 모든 A/S는 당사기사방문수리로 실시합니다.
- A/S는 아래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AS 접수 방법 및 처리 
A 상담 : 전화/홈페이지 상담을 통해 제품의 이상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응급조치를 받습니다.
B 처리 : 전화/홈페이지 상담으로 미해결시 AS기사 방문으로 점검 및 수리 진행됩니다.
C 처리기간 : AS접수 기준으로 처리완료일까지 3~7일 정도 소요되며 부품의 미 보유 및 증상 재현이 되지 않아 처리지연 시에는 별도로 연락을 드려 완료일자를 결정합니다.
  *당사의 모든 A/S는 당사기사방문수리로 실시합니다
  
서비스 신청시 점검사항
제품 이상으로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거나 AS 접수를 하시기 전에 아래 사항을 먼저 점검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사용하시는 TV를 다른 PC에서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카드 이상 유/무 점검 및 기타)
- 사용하시는 TV의 케이블 연결상태 등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연결부 접촉불량 점검)
- ADAPTER 사용모델의 경우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 시에는 파워코드의 연결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일부 ADAPTER는 극성에 맞지 않게 연결 시에는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불량화소 처리규정
무결점 제품 기준사항
BRIGHT DOT 1개 이상 발생했을 경우 제품을 교환.
BRIGHT DOT : 어두운 패턴의 패널 화면에 밝게 나타나는 픽셀

DARK DOT 4개 이상 발생했을 경우 제품을 교환. 
DARK DOT : 밝은 패턴의 패널 화면에 검게 나타나는 픽셀

처리기준
제품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처리  패널에 손상이 발생한 제품은 교환불가
 불량화소 식별 환경 - 조명 750Lux 이상, 모니터와 거리 45Cm 떨어져 식별 가능한 화소
 제품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후 패널 교체 시 무결점 보증 구분 없이 패널교체

빛샘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15일 이내 교환처리 (영수증 확인 시 가능)  패널에 손상이 발생한 제품은 교환불가
     
패널스크래치
*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패널 표면에 상처가 나는것을 말하며, 당사의 규정상 패널스크래치에 대해서는 패널교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무상서비스 기간 중이라 하더라도 패널교체시 유상처리를 실시합니다.

리퍼상품
* 회로부품(AD BOARD, LIPS BOARD 등)만 유/무상(3개월) A/S가 가능하며 외형케이스와 PANEL은 무상(3개월)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품 기준사항 - 불량화소 10개 이상부터 불량인정 
-  중앙부(5번) 포함 도트 10개 이상 : 불량(BRIGHT DOT, DARK DOT)
-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 10개 초과/ DARK DOT - 10개 초과: 불량처리 
-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 10개 미만/ DARK DOT - 10개 미만 : 정상처리
-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15일 이내 교환처리  
-  패널에 손상이 발생한 제품은 교환불가
-  불량화소 식별 환경 - 조명 750Lux 이상, 모니터와 거리 45Cm 떨어져 식별 가능한 화소
-  특정 모델은 기준사항에서 제외됩니다. ( 리퍼비시 / 강화유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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